2006년 7월 17일 월요일

Catherine Asaro, Alpha

이제 겨우 7월 초인데, 하반기 최악의 도서 후보에 오를 책이 한 권 나왔다. --; 심지어 아직 출간도 안 된 책이다. [Sunrise Alley]의 후속작으로, [SA]에서 조연이었던 베테랑 파일럿 겸 전쟁영웅 웰링턴 장군과 AI '알파'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Alpha]를 Baen에서 프리뷰를 위해 전권 공개한 문서로 보았는데(Baen사에서는 가끔 홍보를 위해 시리즈의 1권이나 신간을 전체 공개하는 경우가 있다.)

......슬펐다.

Catherine Asaro가 이렇게 망가지는구나. 그나마 [Sunrise Alley]는 일단 여자 주인공이 매력적이라 감정 이입이 쉬웠고, 액션도 많았으며, AI와 EI의 인간다움에 대해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문제를 제기하여 글의 무게감을 적당히 맞췄다. 결코 수작은 아니었지만 그럭저럭 시간을 때우기에 괜찮은 - 즉 사고 후회하지 않을 정도의 - 범작은 되었다.

[Alpha]는 전작에서 악당의 뒤를 따라다니던 안드로이드 알파(저 표지의 여자임)가 EI로 '진화'하여 웰링턴 장군을 사랑하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러나 일단 일흔이 넘었지만 나노테크 덕분에 섹시한(본문의 표현 그대로 인용)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장군님이 아스피린을 제때 못 먹어서 심장 발작을 일으킨다든지, 그래서 며칠이나 늘어져 있다가 알파와 섹스할 때가 되자 불현듯 '다 나은 것 같아~'(역시 본문의 표현 인용)라고 정신을 차린다든지, 나름대로 대단히 진지하게 '국익을 위해서'(역시 본문의..후략) 로 시작하는 유치한 논리를 대며 일장 연설을 한다든지......하는 내용이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지자 정말로 괴로웠다. 사지 않았으니 끝까지 성의있게 읽기라도 해야 예의라는 생각으로 마지막 페이지까지 훑어넘기긴 했으나, 솔직히 에필로그를 읽고 난 감상은 이랬다.

"당신, 지난 대선에서 부시 찍었지. -_-"

댓글 3개:

  1. 으음. 뭔가 다른 의미로 읽어보고 싶어집니다.; 리뷰(제이님이 여기 쓰신 것)가 재미있네요. ^^;

    답글삭제
  2. 저도요. 에필로그 읽은 후 감상이 저래서야......

    답글삭제
  3. 여러분, 한 번 뿐인 인생입니다. 그러지들 마세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