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9월 22일 수요일

Steven Seagle & Teddy Kristianse, It's a Bird

ISBN: 1401201091

DC코믹스의 성인층을 겨냥한 임프린트 Vertigo에서 나온 하드커버.
주인공 스티븐은 만화작가(author)로 - 미국의 만화(그래픽노블)은 국내 만화와 달리 글 쓰는 사람(author), 그림 그리는 사람(illustrator), 글씨 쓰는 사람(letterer)의 역할이 엄격히 나누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 편집자로부터 가장 유명한 만화 주인공 중 하나인 슈퍼맨에 대한 만화를 써 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는다. 웬만한 사람이라면 일생 일대의 기회로 생각하고 덥석 받아들일 일이다. 그러나 스티븐은 개인적인 이유로 슈퍼맨에 대한 만화를 그리기 싫어한다. 그는 사실 그 유명한 슈퍼맨 만화를 본 적조차 없다. 다섯 살 적, 할머니께서 돌아가실 때 병원에서 어른들이 조용히 있으라며 줬던 책 단 한 권 말고는.

이 만화는 슈퍼맨에 대한 이야기이다. 홀로 외계 행성에서 자란 소년, 자신의 정의를 힘으로 밀어붙이는 남자, 진정한 자아를 누구에게도 보일 수 없는 외로운 사람에 대한 이야기이다. 또한 이 만화는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괴로워하는 만화가, 솔직해지지 못하는 애인, 가족 안에 숨겨진 상처에 부끄러워하고 분노하는 평범한 인간에 대한 이야기이다. 던져버리고 모른 척 할 수 없는 운명을 감싸안고 어떻게든 살아 내고자 하는, 평범한 사람의 초인성에 대한 이야기이다.

Steven Seagle(....그 시걸이 아니다.)의 솔직하면서도 잘 정제된 글과 - 이 책은 작가 자신의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졌다 - 글의 느낌을 놀랄만큼 잘 살려낸 Teddy Kristianse의 그림 모두 일품인, 모르고 지나치기 아까운 따뜻하고 감동적인 책이다. 스포일러를 만나면 좀 곤란할 내용이라 자세한 내용에 대해선 쓰지 않는다. 어쨌든 강력 추천.

댓글 4개:

  1. 이작품주문했수다.기대가크외다.

    답글삭제
  2. 국내에 나왔습니까.?

    전에 찾아보니 없던데 어디서 주문해야 허는지~

    답글삭제
  3. amazon.com 같은 미국 서점에서 주문하셔야 합니다.

    답글삭제
  4. 아주 감동적으로 잘 읽었습니다. 어디서 정보를 찾아내셨나 궁금해요. 다른 좋은 코믹스도 추천 부탁!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