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9월 4일 토요일

Jeffrey Ford, The Fantasy Writer's Assistant and Other Stories

ISBN: 193084610X


2002년에 골든 그리폰에서 나온 Jeffrey Ford의 단편집. 당연히 소개한 줄 알았으나 뜻밖에 엔트리가 없어 뒤늦게 간단히 써 본다.

독특한 상상력이 반짝반짝 빛나는 이 필독 단편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바로 표제작 The Fantasy Writer's Assistant이다. 유명하고 괴팍한 할아버지 환상소설가의 조수로 일하게 된 젊은 화자가 환상 세계와 현실 세계 사이의 경계를 조금씩 허물며 한 단계 올라서는 과정을 탁월하게 묘사한 이 중편은, 익숙한 소재로 어떻게 새롭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전형이라 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내가 눈시울을 붉히며 몇 번이나 거듭 읽었던 잔잔하고 따뜻한 단편 Creation도 환상소설 독자라면 반드시 챙겨 읽어야 할 글이다. ('창조'라는 제목으로 황금가지 간 '세계환상소설단편결작선'에 실린 세계환상문학상 단편수상작) 알려지지 않은 카프카의 책이 있다는 가정을 바탕으로 삼아 작가 본인을 등장시켜 이야기를 풀어나간 '카프카적인 소설' Bright Morning로 단편집의 마지막을 장식한 것도 훌륭하다. 혹시 이 책을 구입하여 읽는 독자라면 Bright Morning을 반드시 제일 나중에 읽도록! 좋은 책을 맛있게 잘 읽었다는 성취감을 더해준다.

한 편 한 편이 다 인상깊은, 알차고 환상적인 단편집이다. 책을 직접 사기 부담스런 독자를 위해 아래에 수록작 중 몇 편의 전문이 있는 웹페이지를 링크해 둔다.

Out of the Canyon
Quiet Days in Purgatory
Exo-Skeleton Town
The Far Oasis
Malthusian's Zombie

전체목차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