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6월 26일 토요일

간단 소개 3



재미 붙였다. 간단 소개 3번.

1. Resurrection, Arwen Elys Dayton 순전히 작가의 이름을 보고 산 책이다.; 신인작가의 데뷔작으로 이래뵈도 저자 사인본. LotR의 엄청난 팬인 부모가 이름을 아르웬이라고 붙였단다. 책의 분위기나 줄거리 소개를 보면 스타트렉 노벨라이제이션 풍인데 실제로는 어떨지. 읽어 봐야지 하면서도 우선 순위에서 줄곧 밀렸다.

2. Prelude to Space, Arthur C. Clark 말이 필요없는 고전. 국내에 번역 소개된 적이 있으려나? 교보문고 할인 가판대에서 2천원에 팔길래 샀다.

3. Primary Inversion, Catherine Asaro 스콜리안 엠파이어 시리즈 첫번째 권이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터프한 줄리엣과 유약한 로미오의 텔레파시 사랑!

4. The Last Hawk, Catherine Asaro 스콜리안 엠파이어 시리즈. 스콜리안 엠파이어 시리즈 중 제일 읽을 만 하다는 평을 듣는데, 나는 이 마을 저 마을 건너다니며 계속 사랑에 빠지는 주인공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더라. 내 취향을 빼고 보면 시리즈 중 가장 괜찮은 작품이라고는 생각한다. 스콜리안 엠파이어 시리즈 페이퍼백은 yaroX님께서 주신 책이다. 흐흐.

5. Mort, Terry Pratchett 테리 프랫챗의 디스크월드 시리즈. 죽음 오빠가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웃음과 감동이 있는 결말! 디스크월드 시리즈 중 가장 재미있는 축에 든다고들 하더라. 나는 디스크월드 시리즈를 두 권밖에 읽지 않아 전체 시리즈 중 어느 정도 수준에 있는 책인지는 잘 모르겠다. 재미있기는 하다.

6. Year's Best SF 4, David G. Hartwell 하트웰 걸작선은 절반만 건진다는 생각으로 산다. 추천작을 고르자면 낸시 크레스의 'State of Nature'과 메리 순 리의 'The Day Before They Came'. 특히 State of Nature은 아직 크레스의 빛이 바래기 전에 나온 상당한 수작이다.

7. Field of Dishonor, David Weber아너 해링턴 시리즈. 내 책이 아니라 에라오빠 책이지만 SF/F 카테고리이니 번호를 매겼다. 아너 해링턴 시리즈도 번역해서 나올 듯 말 듯 하더니 글쎄...혹시 기대하고 있는 분이라면 기대를 버리시길.;

8. Year's Best SF 7, David G. Hartwell 추천작은 테리 비슨의 'Charlie's Angel', 스완윅의 'Under's Game', 제임스 패트릭 켈리의 'Undone'(강추). 크레스의 컴퓨터 바이러스는 크레스의 평균 수준에 미달하는 작품이고, 시몬 잉즈의 러시안 바인은 너무나 하트웰답지 않은 선택이라 황당하다.

9. American Gods, Neil Gaiman 상 많이 탄 책인데 재미가 없어서 보다 말았다. ~_~ 음.....정확히 하자면 재미가 없다기보다는 읽기가 귀찮아지는 책이다.

10. Genometry, Jack Dann & Gardner Dozois ed. 할 말 없음입니다요. (먼 산)

11. Isaac Asimov's Robots, Gardner Dozois & Sheila Williams ed. 아시모프의 로봇 패러디 등 관련 단편 모음집. 웃긴다. 특히 잘난 척 하는 아시모프가 등장하는 작품이 압권. 참고로 셰일라 윌리암스는 아시모프지에서 오랫동안 일한 편집자로, 이번에 도조와가 그만두면서 편집장 자리를 넘겨받았다.

12. The Short Victorious War, David Weber 7과 함께 빌렸던 책. 제목이 스포일러 -_-;

댓글 2개:

  1. YBSF 시리즈 중에 제일 먼저 완독한게 7권, 테리 비슨의 "Charlie's Angel"의 유쾌함과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켈리의 "Undone"은 역시 저도 추천. Undone은 다른걸작선에도 실린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표제작 컴퓨터 바이러스도 괜찮았는데. 한작품 더 추가하자면 "Resurrection" (맨위에 있는 장편 말고, YBSF7에 있는 단편)도 인상깊었습니다. 진정한 "孝"를 생각해보게 하는 작품이더군요. 현실에서 가능할까요? 반대 경우라면 너무도 당연한 일인데 바꾸어놓으니 불가능한 일이라 생각되더군요.

    답글삭제
  2. Resurrection(YBSF7)도 괜찮았죠. 끄덕끄덕.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