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5월 24일 월요일

[그냥] 하드커버 껍질싸는 법

더 좋은 방법도 있겠지만, 내 방법도 참고삼아.......

1. 더스트재킷(dustjacket)이 있는 책


(1) 책포장 비닐(문구점에 가면 파는 얇은 아스테이지)을 펼친 더스트재킷보다 가로는 조금 짧고 세로는 길게 자른다.


(2) 세로 여분을 안쪽으로 접는다. 가위 손잡이 등으로 문질러 자리를 잡으면 좋다.

계속보기

댓글 5개:

  1. 이미 아시겠지만 그래도 한 번 말씀드립니다. 동네에서 파는 싸구려 비닐을 사다가 책을 싸는 것은 몇 푼 아끼려다 책을 망치는 짓입니다. 책표지 포장용 비닐이 아니기 때문에 책에 좋지 않습니다. brodart.com에 가셔서 한 번 구경해 보시기를.

    답글삭제
  2. 10년동안 싸 놓은 책도 있는데 대략 별 문제 없습니다. 가끔 수상한 비닐이 있기는 하지만 만져보면 대충 감이 잡히고, 지금까지 표지 버린 적은 없어요. 접착식이 아니라 정전기를 이용하는 거니까......



    게다가 전 사실 브로다트 커버를 쓰고 있습니다!(배신자) 우송료 눈물나게 썼죠. 잇힝.



    인기님 오랜만이에요~_~/

    답글삭제
  3. 사실 (저도 배신자) 그러는 저는 브로다트가 비싸서 하드커버를 아예 방치하고 있는데요.

    답글삭제
  4. 하지만 최근에 구입한 엄청나게 비싸고 소중한 Visual Presentation 관련 책 세 권 때문에 그렇지 않아도 아카이브용 브로다트를 주문하기는 했어요. 그 덕에 홀대받던 몇몇 귀중한(?) 하드커버들이 새 옷을 (투명한 임금님 옷이지만) 입게 되었네요.

    답글삭제